Asset 12 Asset 10 Asset 15 Asset 15 autodesk_icon_font_04_06_16_kl Asset 11 autodesk_icon_font_04_06_16_kl autodesk_icon_font_1_18_17_start_over-01

Keyboard ALT + g to toggle grid overlay

AutoCAD, 커리어를 디자인하다

guitar-story
Jort Heijen in his workshop. Courtesy Red Layer Guitars.

Jort Heijen는 청소년 시절 차고에서 아버지와 함께 기타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낡은 기타를 사서 분해하고 부품을 교환한 후에 되팔았지만 점점 기타 자체를 만드는 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Heijen은 수작업으로 꾸준히 기타를 만들었습니다.

네덜란드의 한 자전거 가게에서 판매와 수리 일을 하던 그는 평생 같은 일을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의 열정은 바로 기타를 만드는 데 있었기 때문입니다. 24세에 Heijen은 자전거 가게 일을 그만두고 그의 자동차도 처분한 후 암스테르담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목세공과 가구 제작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4년제 직업학교, Hout- en Meubileringscollege에 등록했습니다.

재학 중에 그는 기타 디자인에 맞춰 나무를 잘라낼 수 있는 CNC 기계를 처음으로 구입했고, AutoCAD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수년간의 수작업 끝에 AutoCAD는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AutoCAD로 기타 디자인을 한번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멈출 수가 없어요. 꼭 맞추고 싶은 퍼즐처럼 중독적이에요. 핵심은 정밀성이죠. CNC 기계의 초소형 라우터를 이용해 소프트웨어에서 어떤 각도든 작업할 수 있습니다.

AutoCAD를 사용하면 단순히 종이에 스케치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일이 가능해집니다. 상상하는 무엇이든 구현할 수 있죠."

guitar-red
Guitar designed with AutoCAD. Courtesy Red Layer Guitars.

대학 졸업 후 Heijen은 1년 동안 조교생활을 했고 지금은 모교에서 전업 기술 강사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이 AutoCAD로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 찾아내도록 돕는 데 열정적인 그가 말합니다.

guitar-story
Guitar designed with AutoCAD.
Courtesy Red Layer Guitars.

"학생들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어도 수학적 문제, 각도 계산, 또는 거리, 축척, 비율의 시각화에 어려움을 겪곤 해요. 그럴 때 전 AutoCAD를 이용하라고 지도합니다. AutoCAD에서는 2D로 간편하게 도안할 수 있고, 전체적으로 더 이해하기가 쉬워진다는 것을 직접 보여줍니다.

AutoCAD를 사용하면 가능한 한 정밀하게 작업하게 되고, 머릿속 아이디어를 DWG 파일로 만들어내도록 도전의식을 북돋워 준다는 점이 아주 좋아요. 제 아이디어는 AutoCAD와 CNC를 거쳐 창작물이 됩니다. 제 좌우명은 '아이디어를 3D로'예요. 네덜란드어로는 'Van idee naar 3D,' 운율도 잘 맞죠!"

이미 수백, 수천 건의 디자인을 해낸 Heijen은 급성장하고 있는 자신의 회사인 Red Layer Guitars를 운영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최근에 완성한 첫 번째 리테일 모델은 이미 판매중이지만, 그에게는 더 큰 목표가 있습니다. 그는 지리코테 및 에셔(M.C. Escher)를 연상시키는 무늬의 독특하고 정교한 나무 프렛보드를 이용해서 전혀 새로운 종류의 가벼운 고급 기타를 만들 계획입니다. 이미 Heijen의 초기 프렛보드 디자인은 페이스북을 비롯해 소셜 미디어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다른 기타 디자이너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27평 남짓한 작업장에는 CNC 기계에서 분무실까지, 작업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물론 AutoCAD는 빠질 수 없죠.

Heijen은 "학교에서든 작업실에서든 항상 Autodesk 360(A360)에서 파일을 열어요. 10년이 지나도 언제든 수천 개의 디자인과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작은 디테일 하나까지 전부 AutoCAD에 저장된답니다." 라고 말합니다.

AutoCAD와 Heijen의 이야기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그의 회사명은 바로 AutoCAD에서 영감을 얻어 지은 것입니다.

"시에 제출할 사업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었는데 그때까지 회사명을 생각해두지 않았어요. AutoCAD에서 기타를 도안하는 중에 처음에는 제가 서툴러서 스플라인을 그려놓고는 어떻게 변환할지를 몰랐어요. 그래서 그 부분을 일단 빨간색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그리고 무심코 화면을 다시 봤는데 그때 바로 이거다 싶었죠. AutoCAD의 빨간(red) 레이어! 그렇게 제 회사는 Red Layer Guitars가 되었습니다. 기발하지 않나요? AutoCAD는 정말 제 삶의 매 순간 함께하고 있답니다."

guitar-red
Guitar design in AutoCAD, including M.C. Escher-inspired fretboard. Courtesy Red Layer Guitars.

멤버쉽 가입 문의

AutoCAD 뉴스레터 신청

최신 뉴스와 프로모션 혜택을 놓치지 않으시려면 뉴스레터 수신을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하기
업데이트나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려면 지금 등록하세요
특별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최신 뉴스를 전해 들으려면 이메일 업데이트에 등록하세요.

㈜오토데스크코리아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9-1 아셈타워 17층 1701호

Autodesk, Autodesk 로고, AutoCAD 및 TrustedDWG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Autodesk, Inc. 및/또는 그 자회사 및/또는 계열사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브랜드 이름, 제품 이름,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소유입니다. Autodesk는 언제라도 예고 없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및 사양과 가격을 변경할 권한이 있으며, 이 문서에서 발견될 수 있는 오기 또는 그래픽 오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