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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젝트에는 기존의 홍수로, 저수지, 교량 및 산의 조정이 필요하며, 건설 중인 트램 터미널 프로젝트와 결합되어야 합니다. 소유자들은 교량 모델과 주변 환경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갖고 있었습니다. 추가적인 상호작용 없이 기존의 그래픽 설계와 시각화를 통해 이러한 설계 요구 사상을 충족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 때문에, 팀은 BIM을 도입하여 소유주에게 직접 보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고급 UAV를 통해 캡처의 정확도를 높여 현장에서 소비되는 시간을 절약하였습니다. 이 팀은 여러 설계 단계에서 UAV를 사용하여 지형 모델, 포인트 클라우드 모델 및 3D 모델을 제작했습니다.
팀은 GIS 데이터를 InfraWorks에 통합하여 경로 설계의 기본 데이터로 실제 사이트를 시뮬레이션했습니다. Civil 3D를 사용하여 상세한 경로 설계, 평면 및 수직 속성 및 횡단면을 완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검토 및 최적화를 위해 경로 데이터를 InfraWorks로 내보냈습니다. 예비 설계 중에, 팀은 산을 가로지르는 트램 노선이 경제적이거나 편리하지 않으며 숲을 파괴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Civil 3D와 InfraWorks의 통합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설계안이 완성되었습니다.
횡단구성요소 작성기를 사용하여 자갈도상식, 측면 경사, 측면 배수, 홍수 배수, 파이어 패스 등의 횡단면을 모델링했습니다. Revit이 보강 철근 제도에 사용되었으며 Inventor는 철도 시스템 설계에 사용되었습니다. 각 설계 요소가 다른 설계 시스템의 데이터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설계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회선, 조경, 교량, 구조물, 배수, 전기, GIS 등을 포함한 대규모 종합 설계 그룹으로 구성된 팀은 NIKEN SEKKKEI LTD의 설계와 다른 국제 설계 기관의 설계를 통합해야 했습니다. InfraWorks를 통해 BIM과 GIS를 완벽하게 통합함으로써 팀은 GIS를 기반으로 설계하고 작업그룹과 모델을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의사 소통과 의사 결정이 개선되었습니다.
InfraWorks와 BIM 360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프로젝트 정보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프로젝트 품질과 의사 결정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일 소스를 통한 실시간 최신 정보와 모델 통합을 통해 운영 안정성과 효율성을 거의 3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요구되는 교통량 처리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교통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공원의 교통 흐름과 대기 시간을 분석하였습니다. 설계자가 도로망 설정을 최적화하고 교통 혼잡을 줄일 수 있도록 이동성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도로 정체 지점을 파악하였습니다.
시공 현장의 피드백에 따른 복합 노드 시공 중에 보강 철근 간 충돌이 있었습니다. 이 팀은 3D 레이저 스캔 기술을 사용하여 보강 철근의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팀은 모델 내에서 기존 보강 철근을 복원하여 설계 부서와 시공 부서에서 문제를 조정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공 프로세스가 원활해지고 프로젝트 품질이 개선되었습니다.
현장과 주변 환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몰입감 있는 환경을 통해 설계에 대한 상세 뷰와 낮, 밤, 그리고 기후 변화의 영향까지 고려하여 환경 안에서 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제공했습니다. VR과 BIM의 결합을 통해 고객은 진정으로 설계를 경험하고, 디자이너와 사용자는 설계를 탐색 및 최적화할 수 있었으며, 모든 이해 관계자 간의 협업도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