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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주요 구조물이 약한 단층에 위치해 있고, 단층과 고지진의 방어 시설 기준에 큰 격차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팀은 광둥, 홍콩, 마카오의 정부 기관과 협력해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공 일정이 빠듯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과제를 안은 상태로 프로젝트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다분야, 플랫폼 및 관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조정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Revit을 사용하여 모든 교량, 터널 및 인공섬의 BIM 모델을 완성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교량 및 도로에 대한 BIM 적용 모델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복잡한 교량 설계에서 평면과 수직 곡선의 기술적 문제 해결에 매개변수화 기술을 사용하는, 인프라 분야에 대한 Revit 적용의 성공적인 예입니다.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 운영 및 유지관리 단계로 확장한 것은 BIM 적용의 획기적인 발전이며, 다른 인프라 산업의 운영 및 유지관리에 대한 BIM 적용 기준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HZMB의 경량 방식 적용은 오토데스크의 경량 형식이 이러한 복잡한 대규모 엔지니어링 분야를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며, 보조 개발 기능은 BIM의 데이터와 시스템이 충분한 개방성, 다기능성 및 유연성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BIM이 공동 설계, 시공, 운영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 전체 프로젝트 수명 주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잠재적 옵션을 세부적인 수준까지 시뮬레이션하여 보다 향상된 계획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톨게이트의 캐노피 신호등과 다양한 신호 전달 방식이 매우 초기 단계에서 제시되고 논의되어, 사전에 가능한 한 빨리 세부 사항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분야 간 공동 작업을 통한 세부적인 설계 워크플로우를 통해 시공에 이르는 설계 단계 전반이 향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폐수 펌프장의 원래 설계에 포함된 종합적인 파이프라인 레이아웃으로 인해 안전 대피 공간과 라인 공간이 심각하게 부족해질 수 있었습니다. BIM을 사용하면 건축, 구조 및 MEP 설계 간의 공간적인 관계를 시각화하고 논의할 수 있습니다. Revit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세 가지 모범 사례를 통해 소유주는 최상의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각 전문가의 품질 및 위험 완화를 위한 조정 개선 과정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이며, 실수할 경우 시공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변경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공유된 시공 정보 모델에 설계를 결합하는 과정에서 구조와 장비 사이의 충돌이 부각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언제든지 3D 모델을 확인하고 가능한 문제를 찾아 제때 설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공 중의 시간 낭비가 대폭 감소합니다.
유지보수 및 관리 시스템이 신속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 및 정보를 제공해 주는 운영 및 관리 플랫폼에 시스템의 3D 디스플레이와 실시간 제어 기능이 표시됩니다. 운영 팀은 BIM 모델을 탐색할 수 있는 경량 운영 및 유지보수 모델을 제공받았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효율성
과거에는 여러 팀에서 우편, 전화, 회의를 통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제는 3D 시각화 기술의 빠른 속도로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이 30% 이상 향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