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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2020년 3월 30일- 서울

코로나19 관련
오토데스크의 대응

전 세계가 코로나19(COVID-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는 직간접적 영향을 받고 있는 모두를 진심으로 걱정하며, 임직원, 고객, 파트너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오토데스크는 고객이 당사의 소프트웨어와 지원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토데스크는 오토데스크 커뮤니티 전체를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각국 정부 및 보건 당국의 지침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는 모든 구성원의 니즈를 면밀히 살피며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지역 사회와 비즈니스에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시키 위한 예방 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파트너

클라우드 협업 제품 무상 제공 액세스 확장 프로그램 운영

오토데스크는 코로나19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고객을 지원하고,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고객 비즈니스의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강구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사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오토데스크 역시 원격,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협업 및 소통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는 새로운 근무 환경을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오토데스크는 이러한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대표 클라우드 협업 제품 일부에 한해 특별 액세스 확장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자사의 제품 판매나 매출 증대가 아니라, 고객들이 본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실행해 어려운 작업 환경에서도 향상된 업무 유연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운영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3월 24일부터 선별된 오토데스크 제품 및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 선별된 제품 및 서비스로는 상업적 용도의 BIM 360 Docs, BIM 360 Design, Fusion 360, Fusion Team, AutoCAD 웹 및 모바일, Shotgun이 포함됩니다.
  • 고객은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내 액세스 확장 프로그램에서 오토데스크 제품 평가판 사용 시 필요한 일반적 등록 절차에 따라 이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데스크의 목적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객이 최대한 빨리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Autodesk.co.kr에서 기존 제품의 평가판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고객은 2020년 5월 31일까지 확장된 액세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토데스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이 프로그램의 잠재적 확대를 지속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확장 액세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십시오.

  • 코로나19 오토데스크 리소스 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과 생산적인 원격 작업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을 비롯하여 최신 리소스 및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앞으로 액세스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리소스 센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오토데스크는 이번 액세스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생산성과 작업 연속성을 유지하여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코로나19 문제에 보다 잘 대처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오토데스크는 고객의 비즈니스가 어려운 시기에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오토데스크와의 비즈니스를 보다 원활하게

이 밖에도 오토데스크는 고객이 자사와의 비즈니스를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 오토데스크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곳에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자금 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2020년 8월 7일까지 오토데스크에 직접 주문한 건에 대해 모든 고객과 파트너를 대상으로 계약 결제 기간을 60일로 연장합니다.
  • 복수 사용자용 신규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할 수 있는 기간을 2020년 8월 7일로 연장하고, 지원 중단 시기 또한 2021년 8월 7일로 연기합니다. 당초 2020년 5월 7일부터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의 전환을 예고한 바 있지만, 일상적인 업무조차 쉽지 않은 상황에 새로운 정책을 적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변동 사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거나 연기할 예정입니다.

임직원

출장, 재택 근무 임직원 관련 방침

  • 모든 출장은 오는 4 월 1 일까지 업무상 중요한 것에만 허용합니다.
  • 직원들에게는 오는 4 월 3 일까지 재택근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 오토데스크는 재택근무하는 직원에게 연결성 및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툴과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사용량 및 용량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준비가 됐습니다.
  •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업무 공간 소독도 지속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사회적 거리 두기’의 한 방편으로 사무실 회의 규모와 방문자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 자사는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고 있으며, 필요시 사무실을 폐쇄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이 위기를 이겨내고, 노력을 통해 더 나은 기회를 실현하는 것에 함께 힘을 모아야 합니다. 오토데스크는 상황을 지속적으로 예의주시하면서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앤드류 아나그노스트 (Andrew Anagnost)

오토데스크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