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각 지역의 가격과 프로모션을 확인하고 온라인 구매할 수 있는 로컬 사이트의 페이지로 리디렉션됩니다.

    Stay on our U.S. site

Keyboard ALT + g to toggle grid overlay

2020년 4월 28일- 서울

오토데스크,
건축·엔지니어링·건설 솔루션에도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담았다

대표 BIM 솔루션 ‘Revit’에 AI 및 클라우드 기반 기술인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추가

ok

프로젝트 목표, 설계 변수 및 입력 요소에 따라 다양한 설계 옵션을 탐색, 최적화 및 평가 가능해져

ok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오토데스크가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 기술을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업계까지 확장,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오토데스크는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업계를 위한 대표적인 BIM(빌딩 정보 모델링,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솔루션인 Revit(레빗)의 최신 버전 ‘Revit 2021’에 AI 기반 설계 혁신 기술인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오토데스크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은 AI와 클라우드 컴퓨팅이 결합된 기술로, 사용자가 입력하는 조건에 따라 다양한 설계 옵션을 만들어낸다. 사용자들은 Revit에 추가된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으로 프로젝트 목표, 설계 변수, 입력 요소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설계 옵션을 탐색, 최적화, 평가할 수 있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이 제공하는 알고리즘 기반의 문제 해결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설계 옵션을 검토하는 것은 물론, 개선된 결과를 파악하고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하다.

특히 Revit에서 바로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툴을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설계 목표나 설계 문제 해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 몇 분 만에 생성할 수 있다. 생성된 설계 옵션들은 사용자가 설정한 정렬 기준, 필터에 따라 보여지는 반응형 결과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하여 보다 손쉽게 설계를 검토하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Revit 2021은 오토데스크 AEC 컬렉션(Architecture, Engineering & Construction Collection)을 통해 경험해볼 수 있다.

김동현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은 이미 국내외 제조 업계에서 혁신성과 우수성을 입증받은 기술”이라며, “이번 Revit 2021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지원으로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업계도 설계 과정을 가속화 시키고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업계가 직면한 과제의 돌파구가 되어 향후 더 큰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Revit에서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쓰리 박스 매싱(Three Box Massing): 심플한 매스 모형 생성과 면적 계산을 지원한다.
  • 윈도 최대화(Maximize Window Views): 설계 뷰를 원하는 위치에 따라 외부 전경 및 수치로 보여준다.
  • 워크스페이스 레이아웃(Workspace Layout): 사용자 설정에 맞춰 최적화된 데스크 배치를 돕는다.
  • 맞춤형 스터디(Customizable Studies): Dynamo(다이나모) 사용 시 지원되는 기능으로, 건축사의 요구와 작업에 맞는 다양한 설계 스터디를 지원한다.

관련 이미지

오토데스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Revit 2021에서 지원하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쓰리 박스 매싱(Three Box Massing)

Revit 2021에서 지원하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윈도 뷰 최대화(Maximize Window Views)

언론 관련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