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board ALT + g to toggle grid overlay

서울 // 2016년 6월 19일(월)

오토데스크, “Connected BIM” 주제로 BIM 포럼 2017 개최

Banner image credits

건축, 건설 및 토목 산업의 업무 방식을 바꿔 줄 ‘Connected BIM’ 소개 및 다양한 BIM 도입 사례 발표

2016년 6월 19일(월), 서울 – 오토데스크는 오는 21일 “커넥티드 BIM(Connected BIM)”이라는 주제 아래 자사의 연례 행사인 ‘BIM 포럼 2017(BIM Forum 2017)’을 개최해 BIM 솔루션 최신 버전 소개 및 클라우드 기반의 BIM360을 시연하고, 다양한 BIM 도입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건축•건설•토목 산업이 진화를 거듭하면서 여러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오토데스크의 ‘커넥티드 BIM’ 워크플로우는 작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활용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커넥티드 BIM’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고 분석하여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높은 작업 효율성과 품질을 유지하면서 건설 프로젝트의 위험 요소를 관리해 준다.

특히, 모바일 기술을 통해 건설 현장에서 도면을 관리함으로써 모든 기록이 클라우드 내에서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언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수행했는지 추적확인 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및 연결된 데이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작업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커넥티드 BIM은 가상 현실(VR)기술을 기반으로 몰입감 높은 3D 환경을 제공한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건축•건설 및 토목 부문 임민수 상무는 “커넥티드 BIM은 지능형 모델 기반의 클라우드 기술로 설계, 시공, 운영 등 다양한 분야를 하나로 통합시켜준다”며, “커넥티드 BIM은 프로젝트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언제, 어디서나 협업하며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더욱 탁월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번 BIM포럼 2017에서는 지능형 BIM 시대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4차산업혁명이 건축•건설•토목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해 보는 “4차산업혁명과 건설산업의 미래”, 오토데스크의 핵심 BIM 솔루션인 Revit 2018 버전을 소개하는 "Connected Design, Connected Construction", Civil3D 최신 버전을 활용하여 국내기준에 적합한 도로설계 구현방식에 대해 살펴보는 “효과적인 토목 마스터 플랜 수립과 도로 설계 구현"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대형 설계사의 다양한 BIM 도입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며, 토목 BIM 통합관리 및 활용, BIM과 VR을 통한 건설 안전 사례 등 다양한 실제 BIM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BIM 도입 전략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VR과 AR 기술이 가장 활발히 적용되고 있는 BIM 분야에서의 기술 적용 사례를 소개하며 VR, AR 및 MR 기술을 통한 BIM의 진화에 대해서도 살펴 볼 예정이다.

오토데스크 BIM 포럼 2017

오토데스크는 6월 21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양재동 엘타워에서 오토데스크 BIM 포럼 2017을 개최해 Connected BIM 및 자사의 건축, 건설 및 토목 산업의 미래를 위한 최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6월21일까지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을 통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사전 등록 후 참석한 참석자 중 선착순 100명 대상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오토데스크(Autodesk)에 대하여

오토데스크는 사물을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듭니다. 고성능 자동차를 운전해본 적이 있다면, 고층 건물을 보고 감탄한 적이 있다면, 스마트폰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좋은 영화를 감상한 적이 있다면, 수백만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만든 결과물을 경험해본 것입니다. 이처럼 오토데스크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웹사이트(www.autodesk.co.kr) 또는 오토데스크 트위터(@autodesk)를 통해서, 오토데스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utodesk, the Autodesk logo, Revit, 3ds Max and Stingray는 Autodesk, Inc., 및/또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의 Autodesk Inc. 자회사 및/또는 계열사의 등록상표 및 상표입니다. 일체의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또는 상표는 각각의 소유자가 소유합니다. Autodesk는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규격 및 가격정책을 통보 없이 하시라도 변경할 권한을 가지며, 본 문서 상에 나타날 수 있는 오타 또는 문법적 오류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017 Autodesk,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