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board ALT + g to toggle grid overlay

일, 서울 // 2017년 9월 27

오토데스크-3D프린팅산업협회, 국내 3D프린팅 기술 확산·발전 위한 MOU 체결

Banner image credits

세계적인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인 오토데스크(대표 최기영)와 국내 3D프린팅 업계의 대표적인 비영리기관인 3D프린팅산업협회(회장 김한수)가 오는 27일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Autodesk University) 코리아’에서 국내 3D 프린팅 기술 확산 및 기술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오토데스크 Fusion 360을 3D프린팅산업협회의 교육 및 자격증과정의 표준 툴로 도입하고, 국내 3D프린팅 전문가 양성 교육 및 일자리 창출과 기술 이전에 대한 협력을 통해 궁극적으로 국내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양사의 협업 내용을 포함한다.

3D프린팅산업협회는 지난 3년간 3D프린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10,000여 명의 교육 이수생을 배출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3D프린팅산업협회에 소속된 300개 회원사와 30개 교육 시설의 표준 교육 툴을 Fusion 360으로 채택하고, 3D프린팅 기술 확산 및 기술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오토데스크가 지원하는 Fusion 360은 설계, 협업, 가공 도구를 단일 도구로 결합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제품 설계, 시뮬레이션, 데이터 관리 등 제조 전반에 관련된 작업 수행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단일 도구에서 설계, 테스트 및 제작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신속하게 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김한수 3D프린팅산업협회 회장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가장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Fusion 360을 표준 툴로 활용해, 수준 높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오토데스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한국 3D프린팅 기술 경쟁력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강화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기영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는 ”3D프린팅 기술이 클라우드와 모바일 기술을 만나 새로운 차원의 제조업에 대한 가능성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아이디어로 떠오른 모든 것을 현실에서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제조의 미래 (Future of Making Things)가 현실로 다가온 것” 이라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국내 3D프린팅 기술 전문성과 역량 강화는 물론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제조산업에 혁신을 가져오는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토데스크는 차세대 인재 양성을 도모하는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 교사 및 교육 기관에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커뮤니티(Autodesk Education Community)’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영리기관인 팹 파운데이션(Fab Foundation)의 공유 창작 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에 Fusion 360을 포함한 오토데스크의 3D디자인 툴과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27일(수)에 개최된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 (AU) 코리아는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오토데스크 최대 행사로, “The Future of Making Thing” 주제 아래 1,200여명 이상의 제조, 건축&건설 및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 및 종사자들이 모였다.

오토데스크 전문가를 비롯해 한국, 미국, 일본, 호주 등의 업계 리더들과 전문가들이 혁신적인 트렌드에 대해 전하고, AEC 업계를 비롯, 제조,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최신 3D 설계 기술 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한 우수 기업 및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오토데스크(Autodesk)에 대하여

오토데스크는 사물을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듭니다. 고성능 자동차를 운전해본 적이 있다면, 고층 건물을 보고 감탄한 적이 있다면, 스마트폰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좋은 영화를 감상한 적이 있다면, 수백만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만든 결과물을 경험해본 것입니다. 이처럼 오토데스크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웹사이트(www.autodesk.co.kr) 또는 오토데스크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utodeskKorea), 오토데스크 트위터(@autodesk)를 통해서, 오토데스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utodesk, the Autodesk logo및 Autodesk, Inc., 및/또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의 Autodesk Inc. 자회사 및/또는 계열사의 등록상표 및 상표입니다. 일체의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또는 상표는 각각의 소유자가 소유합니다. Autodesk는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규격 및 가격정책을 통보 없이 하시라도 변경할 권한을 가지며, 본 문서 상에 나타날 수 있는 오타 또는 문법적 오류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017 Autodesk, Inc. All rights reserved.

3D프린팅산업협회에 대하여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는 2013년 기술사랑방에서 출범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4년 1월에 법인 설립을 승인받아 정식 출범했습니다. 초기 성장단계에 있는 국내 3D 프린팅 산업 시장의 육성을 목표로 세계적인 3D 프린팅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회원 업체간의 정보 교류를 통해 미래를 향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www.3dp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