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board ALT + g to toggle grid overlay

// 2017년 11월 20

오토데스크, 건설 과정 통합 위한 차세대 BIM 360 플랫폼 공개

Banner image credits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혼재된 건설 관련 소프트웨어의 연결 및 통합 가능할 것으로 기대

2017년 11월 20일, 서울 — 세계적인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인 오토데스크(대표 최기영)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제25회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에서 건설 프로젝트 라이프사이클을 보다 완벽하게 연결해주는 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 BIM 360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서드파티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BIM 360 건설 워크플로우로 통합시켜주는 BIM 360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인 ‘커넥트 앤드 컨스트럭트 익스체인지(Connect and Construct Exchange)를 50개 이상의 공식 BIM 360 통합 파트너사들과 함께 선보였다.

오토데스크 포지(Forge) 플랫폼에 탑재된 차세대 BIM 360은 프로젝트 관련 모든 데이터를 한 곳에 집중시켜 건설 프로젝트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정보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오토데스크 포지(Forge)는 통합형(connected) 개발자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사용자와 파트너가 엔지니어링, 건설 및 제조 작업 시 확장 가능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작하도록 돕는다.

BIM 360은 설계 단계부터 건축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현장과 사무실에서 진행되는 건축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프로젝트 관계자와 워크플로우를 연결한다. 또한 프로젝트 관리 툴과 데이터베이스를 머신러닝 애널리틱스 및 인사이트와 연결함으로써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한다. 이로 인해 프로젝트 팀은 보다 긴밀한 협업이 가능하며, 변동사항을 더욱 쉽게 공유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연속성 개선을 통한 향상된 수익성을 가져갈 수 있게 됐다.

앤드류 아나그노스트 오토데스크 최고경영자(CEO)는 “건설 프로젝트가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가운데 오토데스크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BIM 360을 선보였다. 이로써 보다 간소화되고 안전한 건설 작업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우후죽순으로 등장하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건설 업계에 혼란이 야기되고 있는 지금, 모든 프로젝트 데이터를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관리한다면 프로젝트 결과가 예측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 업계 오토데스크 고객사의 개발 참여

차세대 BIM 360 플랫폼은 오토데스크와 당사의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 참여한 100개 기업 건설 전문가 500인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현재 오토데스크 BIM 360 솔루션은 약 4백만 개의 모델을 수용하고 있으며, BIM 360 고객이 기록한 현장 관련 의견은 2억 개에 달한다.

신규 파트너 프로그램 ‘커넥트 앤드 컨스트럭트 익스체인지’

BIM 360은 분열된 워크플로우를 착공 전 단계부터 실행, 제작, 설치, 설비 관리 단계까지 모두 연결한다. 50개 이상의 BIM 360 통합 파트너사들 중 40개 이상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번 신규 파트너 프로그램은 건설 단계별로 의미를 가진다. 신규 파트너 프로그램의 목표는 애플리케이션과 통합에 대한 인식을 차세대 BIM 360 플랫폼에 반영함으로써, 고객과 협력사가 건설 요구 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 개선 및 확장이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잭 스킬 럼빅스(Rhumbix) 최고경영자는 "럼빅스는 건설 프로젝트팀이 모바일에서 시간 기록, 수량 추적 및 기타 주요 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로, BIM 360과의 통합으로 건설 현장에서의 모든 과정을 추적하고, 본사와 현장 관리자에게 결과를 전달하도록 돕는다”고 말한다.

오토데스크의 차세대 BIM 360 플랫폼 미리 보기는 현재 영어만 지원하며, 오토데스크 BIM 360 통합 파트너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커넥트 앤드 컨스트럭트 익스체인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토데스크(Autodesk)에 대하여

오토데스크는 사물을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듭니다. 고성능 자동차를 운전해본 적이 있다면, 고층 건물을 보고 감탄한 적이 있다면, 스마트폰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좋은 영화를 감상한 적이 있다면, 수백만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만든 결과물을 경험해본 것입니다. 이처럼 오토데스크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웹사이트(www.autodesk.co.kr) 또는 오토데스크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utodeskKorea), 오토데스크 트위터(@autodesk)를 통해서, 오토데스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무료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및/ 또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해당 소프트웨어 또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서 동의 및 서비스 약관의 조건 (영문) 을 수락 및 준수해야 한다. 교육용 라이센스 조건의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오직 교육 목적으로만 사용될 수 있으며 상업용, 전문가용 도는 기타 영리 목적으로 사용되서는 안 된다.

Autodesk, BIM 360, Autodesk logo및 Autodesk, Inc., 및/또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의 Autodesk Inc. 자회사 및/또는 계열사의 등록상표 및 상표입니다. 일체의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또는 상표는 각각의 소유자가 소유합니다. Autodesk는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규격 및 가격정책을 통보 없이 하시라도 변경할 권한을 가지며, 본 문서 상에 나타날 수 있는 오타 또는 문법적 오류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017 Autodesk,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