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 만들기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오토데스크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은 초심자와 숙련된 전문가 모두가 크리에이티브의 한계 없이 더욱 빠르게 탁월한 콘텐츠를 공동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미지 제공: Qvisten Animation

강력한 3D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로 증가하는 요구 충족

고품질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일정이 점점 빠듯해지면서 스튜디오가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수요에 맞추기 위해서는 강력한 3D 애니메이션 도구와 워크플로우가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솔루션이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Amaru Zeas

3D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오토데스크 애니메이션 도구

  • "우리는 코로나19 락다운 이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최초의 스튜디오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러스 스미스(Russ Smith), Bron Animation VFX 감독

  • "수분 이내에 정확한 일정을 생성하고 즉시 조정할 수 있어 시간이 많이 걸리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웠던 이전 프로세스를 혁신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클 노와코프스키(Michael Nowakowski), LAIKA 파이프라인 기술 책임자

더욱 빠르게 고품질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물가에 앉아 다리를 흔들면서 하늘을 올려다 보고 있는 어린 소년

아름다운 3D 애니메이션 제작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와 워크플로우를 통해 전형적인 만화 캐릭터나 초현실적인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털, 피부와 복잡한 환경 등, 캐릭터와 장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마무리하고 고품질 작업을 수행하여 고객이 새로운 프로젝트로 다시 찾아오게 하십시오.

이미지 제공: Gal Yosf

산과 나무가 있는 방대한 환경의 반복

크리에이티브 반복 증가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는 매우 반복적인 과정이 수반됩니다. 애니메이션 장면, 캐릭터 또는 에셋이 완성될 때까지 수십 번 검토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3D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를 이용하면 반복 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하고 실시간으로 변경 사항을 적용할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크리에이티브 흐름이 중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Rashed Abdullah

불타는 아치 앞에서 불을 뿜는 용

아티스트 경험 최적화

환경 모델링에서부터 사실적인 얼굴 표정과 움직임의 CG 캐릭터 제작에 이르는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은 생산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에게 친숙하고 직관적인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워크플로우로 가장 복잡한 캐릭터와 장면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미지 제공: Hamid Reza Abbasi

공상 과학 속의 도시 경관

파이프라인 성능 개선

파이프라인은 스튜디오의 성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수한 성능을 지원하는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이용하면 리소스를 신속하게 최적화하고, 간극을 확인하고, 제작 일정과 계획을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전문 프로덕션 관리 도구를 갖춰 병목 현상을 해소하고 작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 흐름을 개선하십시오.

이미지 제공: Manuel Vendramin

고품질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

캐릭터 및 환경 생성부터 최종 조명 및 렌더링에 이르는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단계를 살펴보십시오.

  •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및 장편 영화를 위한 CG 에셋과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모션 캡처

    배우의 물리적 움직임을 디지털 캐릭터 모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3D 렌더링

    애니메이션에 조명, 음영처리, 텍스처 등의 최종적인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관리

    연관된 팀, 아티스트 또는 에셋 수의 제약 없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비교
자세히 알아보기

가상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살펴보기

오토데스크는 Maya, 3ds Max, Arnold, Mudbox 및 Flow Production Tracking (이전의 ShotGrid)를 사용하여 Mkali's Mission이라는 제목의 3D 단편 애니메이션 걸작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룩 디벨롭먼트 및 렌더링을 담당할 프리랜서 아티스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아티스트들이 오토데스크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 빙하 위의 CG 엄마 백곰과 아기 백곰

    블로그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단편 애니메이션 Migrants 제작

    Visual Effects Society Student Award를 수상한 단편 애니메이션 Migrants 제작에 참여한 팀이 기술 브레이크다운을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Migrants 팀

  • 먼지 묻은 얼굴로 놀라서 위를 쳐다보는 어린 소녀

    블로그

    원격 워크플로우 이전의 원격 워크플로우

    전쟁의 혹독한 현실을 다룬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인 Mila는 원격 아티스트 팀이 모든 제작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제작 과정을 알아보십시오.

    이미지 제공: Cinzia Angelini

  •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는 해적

    블로그

    모든 청중을 위해 Captain Sabertooth 리메이크

    노르웨이 대중문화의 대표적인 아이콘인 Qvisten은 새로운 매체를 위해 "Captain Sabertooth"를 다시 제작하는 어려운 과제에 도전했습니다.

    이미지 제공: Qvisten Animation

FAQ(자주 묻는 질문)

3D 애니메이션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객체가 3차원 공간에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작업입니다. 아티스트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객체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객체나 캐릭터의 골격을 가상으로 표현하는 리깅이 그 다음 과정입니다. 애니메이터는 리그를 전략적인 지점에 배치해 움직이는 것처럼 연출합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방식에는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위해 배우의 실시간 움직임을 녹화하는 모션 캡처가 있습니다.

오토데스크는 고품질 애니메이션 만들기 위한 완전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3ds Max는 3D 에셋 및 환경을 모델링할 수 있는 풍부하고 유연한 툴셋을 제공합니다.
  • 객체의 속성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시간 경과에 따라 관절과 골격, IK 핸들 및 모델을 변형하는 등, Maya에는 3D 에셋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 툴셋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Maya와 3ds Max에 통합된 Arnold를 사용하면 미리보기를 고품질로 검토하고 변경 사항을 빠르게 반복할 수 있습니다.
  • MotionBuilder를 사용하면 복잡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캡처, 편집 및 재생할 수 있습니다.
  • Flow Production Tracking (이전의 ShotGrid)는 프로덕션 관리, 크리에이티브 리뷰 및 파이프라인을 통합하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합니다.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는 3D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탁월한 성과를 보입니다. Media & Entertainment Collection에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3D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low Production Tracking (이전의 ShotGrid) 프로덕션 관리 소프트웨어를 추가하여 애니메이션 검토와 프로젝트 관리를 간소화하고 지리적으로 분산된 팀을 통합하십시오.

오토데스크 프로그램은 3D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높여 줍니다.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위한 3ds MaxMaya부터 렌더링을 위한 Arnold와 프로덕션 관리를 위한 Flow Production Tracking (이전의 ShotGrid)에 이르는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는 에셋 생성부터 최종 출력까지 아우르는 전체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3ds Max와 Maya의 최신 업데이트는 애니메이터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Maya의 캐시 재생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개의 플레이 블라스트를 생성하지 않고 뷰포트에서 바로 애니메이션 반복을 평가할 수 있어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Arnold는 3ds Max와 Maya의 기본 렌더러이므로 애니메이션의 미리보기를 고품질로 검토하고 변경 사항을 빠르게 반복할 수 있습니다.

모션 캡처는 배우의 물리적 움직임을 캡처한 다음 디지털 캐릭터 모델에서 다시 생성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렇게 하면 배우의 동작을 통해 CG 크리쳐에 사실적인 움직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실제 배우로부터 모션 캡처 데이터를 생성하여 MotionBuilder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MotionBuilder는 애니메이터와 감독에게 캐릭터 움직임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대화식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Rokoko의 모션 라이브러리는 이제 Maya의 기본 플러그인으로, 세계 최고의 모션 캡처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수천 가지 고품질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아티스트는 Maya에서 바로 모션 에셋을 검색하고, 미리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3ds Max와 Maya는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모델링, 시각 효과 및 렌더링에 사용됩니다. 3ds Max는 모델링, 직관적인 텍스처링 및 음영처리, 고품질 렌더링을 위한 강력한 툴셋을 제공하며, Maya는 캐릭터 생성,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및 상세한 시뮬레이션을 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3ds Max와 Maya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