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는 다음 단계에 따라 복수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에서 단일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다음 단계에 따라 복수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에서 단일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에서는 복수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에서 단일 사용자(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Autodesk Account에서 사용자 추가를 참조하십시오.
서브스크립션에 사용자를 지정합니다. 제품에 사용자 지정을 참조하십시오.
라이선스 유형을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업데이트합니다. Autodesk 라이선스 지원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데스크톱 디바이스 업데이트
사용자에게 새로운 로그인 프로세스에 대해 알립니다. 소프트웨어 실행을 참조하십시오.
신규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시작하고 실행할 필요는 없지만,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라이선스에 계속 액세스할 수 없도록 라이선스 서버를 해제해야 합니다. Windows에서 Network License Manager 설치제거를 참조하십시오.
다음 동영상에서 네임드 유저로 전환하는 방법 및 자격 요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디바이스에 설치된 제품에 대해 라이선스 유형을 단일 사용자(네임드 유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이러한 단계를 공유하여 이미 설치된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변경합니다.
2020 이상 버전
아래에서는 License Manager를 사용하여 라이선스 유형을 재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체험판 라이선스가 만료된 경우 만료된 체험판 창 맨 아래에서 ‘이미 라이선스가 있습니까’을 클릭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시작합니다.
제목 표시줄의 계정 >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참고: 제목 표시줄에 계정이 표시되지 않으면 도움말 > 정보 >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시작하기 창이 표시되지 않거나 소프트웨어가 열리지 않는 경우 Autodesk 라이선스 설치 도우미 도구 안내서를 참조하십시오.
2017, 2018 및 2019 릴리즈
제목 표시줄에서 계정 >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라이선스 관리를 선택합니다.
License Manager 창에서 라이선스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시작하기 창이 표시되면 단일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창이 표시되지 않거나 소프트웨어가 열리지 않는 경우 Autodesk 2019, 2018 및 2017 버전을 위한 Autodesk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변경 또는 재설정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관리자는 2017 이상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변경하는 자동화된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사용자의 모든 디바이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실행하려면 사용자가 조직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으로 라이선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제품 나열: 제품 키 및 버전을 포함하여 데스크톱에 설치된 라이선스 제품 목록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AutoCAD 2020의 제품 키와 버전은 001L1_2020.0.0.F입니다.
전역 라이선스 재설정: 시스템에 설치된 모든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변경합니다.
제품당 재설정: 제품 키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변경합니다.
이 도구는 Windows, Mac 및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컴퓨터에서 수동으로 실행하거나 Microsoft System Center와 같은 소프트웨어 배포 도구를 통해 배포할 수 있습니다.
2017 이상 버전(Maya, MotionBuilder 및 Mudbox의 경우 2020 이상)
사용자는 도구를 실행하는 동안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제품을 다시 시작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Autodesk 라이선스 지원 도구를 사용하려면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를 설치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이 도구의 사용은 Autodesk 이용 약관에 의해 제어됩니다.
Windows
Mac OS
Linux
Windows
Mac OS
Linux
단일 제품 또는 여러 제품에 대해 라이선스 방법을 재설정하는 경우 해당 도구는 제품 키를 확인합니다. 찾을 수 없는 경우 제품 키가 잘못되었거나 등록되지 않음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지정된 다른 제품은 성공적으로 변경됩니다. 이 도구는 Autodesk 베타 제품을 재설정하지 않습니다.
오토데스크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제품 설명서 또는 문제 해결 문서를 찾아보십시오. 서브스크립션 고객이시라면 문제 해결이 쉽지 않은 경우 담당자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