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를 위한 계정 관리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


관리자는 다음 단계에 따라 복수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에서 단일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에서는 복수 사용자 서브스크립션에서 단일 사용자(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Autodesk Account에서 사용자 추가를 참조하십시오.

  2. 서브스크립션에 사용자를 지정합니다. 제품에 사용자 지정을 참조하십시오.

  3. 라이선스 유형을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업데이트합니다. Autodesk 라이선스 지원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데스크톱 디바이스 업데이트

  4. 사용자에게 새로운 로그인 프로세스에 대해 알립니다. 소프트웨어 실행을 참조하십시오.

신규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시작하고 실행할 필요는 없지만,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라이선스에 계속 액세스할 수 없도록 라이선스 서버를 해제해야 합니다. Windows에서 Network License Manager 설치제거를 참조하십시오.

다음 동영상에서 네임드 유저로 전환하는 방법 및 자격 요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네임드 유저로 전환하는 4단계

사용자에게 자신의 데스크톱 디바이스를 업데이트하도록 지시

사용자는 디바이스에 설치된 제품에 대해 라이선스 유형을 단일 사용자(네임드 유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이러한 단계를 공유하여 이미 설치된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변경합니다.

 

2020 이상 버전

 

아래에서는 License Manager를 사용하여 라이선스 유형을 재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체험판 라이선스가 만료된 경우 만료된 체험판 창 맨 아래에서 ‘이미 라이선스가 있습니까’을 클릭합니다.

  1. 소프트웨어를 시작합니다. 

  2. 제목 표시줄의 계정 >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참고: 제목 표시줄에 계정이 표시되지 않으면 도움말 > 정보 >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3. License Manager 창에서 라이선스 유형 관리를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4. 단일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창이 표시되지 않거나 소프트웨어가 열리지 않는 경우 Autodesk 라이선스 설치 도우미 도구 안내서를 참조하십시오.

 

2017, 2018 및 2019 릴리즈

  1. 제목 표시줄에서 계정 >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2. 라이선스 관리를 선택합니다.

  3. License Manager 창에서 라이선스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시작하기 창이 표시되면 단일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창이 표시되지 않거나 소프트웨어가 열리지 않는 경우 Autodesk 2019, 2018 및 2017 버전을 위한 Autodesk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변경 또는 재설정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Autodesk 라이선스 지원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데스크톱 디바이스 업데이트

관리자는 2017 이상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변경하는 자동화된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사용자의 모든 디바이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실행하려면 사용자가 조직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으로 라이선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라이선스 제품 나열: 제품 키 및 버전을 포함하여 데스크톱에 설치된 라이선스 제품 목록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AutoCAD 2020의 제품 키와 버전은 001L1_2020.0.0.F입니다.

  • 전역 라이선스 재설정: 시스템에 설치된 모든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변경합니다.

  • 제품당 재설정: 제품 키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의 라이선스 유형을 네임드 유저 서브스크립션으로 변경합니다. 

이 도구는 Windows, Mac 및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컴퓨터에서 수동으로 실행하거나 Microsoft System Center와 같은 소프트웨어 배포 도구를 통해 배포할 수 있습니다.

 

2017 이상 버전(Maya, MotionBuilder 및 Mudbox의 경우 2020 이상)

 

사용자는 도구를 실행하는 동안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제품을 다시 시작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Autodesk 라이선스 지원 도구를 사용하려면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를 설치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이 도구의 사용은 Autodesk 이용 약관에 의해 제어됩니다.

  1. 라이선스 지원 도구에서 Autodesk 라이선스 자체 지원 도구(AdskLicensingSupportTool.exe)를 다운로드하고 추출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또는 터미널 창을 열고 운영 체제에 따라 다음을 수행합니다.

    Windows

    • Windows+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엽니다.
    • cmd를 입력하고 Ctrl+Shift+Enter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엽니다.
    • 지원 도구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예: cd c:\Autodesk\Scripts).

    Mac OS

    • Command+스페이스바를 눌러 검색 막대를 엽니다.
    • Terminal을 입력합니다. Terminal.app이 표시되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 cd ~/Downloads/AdskLicensingSupportTool을 입력합니다.

    Linux

    • 터미널 창을 열고 지원 도구 디렉토리(예: cd ~/Downloads/AdskLicensingSupportTool)로 이동합니다.

  3. 도구를 실행하고 버전을 확인합니다.

    Windows

    • AdskLicensingSupportTool.exe -v

    Mac OS

    • sudo ./AdskLicensingSupportTool.app/Contents/MacOS/AdskLicensingSupportTool -v

    Linux

    • sudo ./AdskLicensingSupportTool -v

  4. 라이선스 방법을 재설정합니다. 아래의 모든 예는 Windows용이지만 스위치는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합니다.
    • Autodesk Desktop Licensing을 통해 등록된 설치된 Autodesk 제품을 나열하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exe -i를 입력합니다.
    • 제품의 라이선스 방법을 네임드 유저로 변경하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exe -r product_key:USER를 입력합니다. product_key는 단일 제품 키, 쉼표로 구분된 제품 키 목록 또는 ALL 키워드일 수 있습니다. 제품 키는 제품 키 조회를 참조하십시오. 제품 키 또는 ALL 키워드를 하나 이상 지정해야 합니다. 참고: 라이선스 방법(USER)을 지정하지 않으면 NONE이 사용됩니다. 이전 제품의 경우 NONE을 선택하면 제품을 시작할 때 "시작하기" 창이 열립니다.
    • 모든 제품을 USER 라이선스 방법으로 설정하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 -r ALL:USER를 입력합니다.
    • 제품 키 829N1(Revit 2022)을 USER 라이선스 방법으로 설정하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 -r 829N1:USER를 입력합니다.
    • 제품 키 128L1, 426I1 및 829L1을 USER 라이선스 방법으로 설정하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 -r 128L1,426I1,829L1:USER를 입력합니다.
    • 모든 제품을 USER 라이선스 방법으로 설정하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 -r ALL:USER를 입력합니다.
    • 모든 제품에 대한 라이선스 방법을 지우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 -r ALL을 입력합니다.
    • 제품 키 128L1에 대한 라이선스 방법을 지우려면(None으로 설정) AdskLicensingSupportTool -r 128L1을 입력합니다.
    • 제품 키 128L1, 426I1 및 829L1에 대한 라이선스 방법을 지우려면 AdskLicensingSupportTool -r 128L1,426I1,829L1을 입력합니다.
  5. (선택 사항) 사용자가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려면 필요한 라이선스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단일 제품 또는 여러 제품에 대해 라이선스 방법을 재설정하는 경우 해당 도구는 제품 키를 확인합니다. 찾을 수 없는 경우 제품 키가 잘못되었거나 등록되지 않음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지정된 다른 제품은 성공적으로 변경됩니다. 이 도구는 Autodesk 베타 제품을 재설정하지 않습니다.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오토데스크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제품 설명서 또는 문제 해결 문서를 찾아보십시오. 서브스크립션 고객이시라면 문제 해결이 쉽지 않은 경우 담당자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