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를 위한 계정 관리

사용자 추가 및 제거


관리자는 Autodesk Account에서 사용자를 추가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Autodesk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려면 사용자를 개별적으로 초대하거나 한꺼번에 가져와야 합니다. 사용자를 초대하면, 해당 사용자에게 고유한 이메일 및 암호를 사용하여 계정을 만들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된 확인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프리미엄 및 엔터프라이즈 플랜을 보유한 고객은 관리자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지만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에서 제품을 다운로드하고 지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네트워크(복수 사용자) 라이선스의 경우 Autodesk Account에서 사용자에게 제품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SSO(단일 로그온)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또는 엔터프라이즈 플랜을 보유한 경우 사용자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에 대해 SSO가 설정되면 기존 Autodesk 계정 없이 도메인에서 인증할 수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계정이 생성되어 조직의 Autodesk 테넌트에 추가됩니다.

 

다음 절차를 수행하려는 경우 먼저 Autodesk Account(manage.autodesk.com)에 로그인하십시오.


개별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1. 탐색 메뉴에서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을 선택합니다.
  2. 사용자 초대를 클릭합니다. 사용자가 팀으로 구성된 경우 드롭다운 목록에서 해당 팀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의 이름과 성 및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초대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사용자의 계정은 초대를 수락할 때까지 보류 중 상태입니다. 해당 사용자는 관리자가 지정할 때까지 제품 또는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7일 이내에 초대를 수락하지 않으면 다시 전송하십시오.

참고: SSO(단일 로그온)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플랜을 보유한 경우 사용자가 자동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목록을 내보내려면

  1. 가져올 사용자가 최대 5,000명까지 포함된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1. 사용자당 한 행을 제공합니다.
    2. 이름, 성, 이메일 주소 등 세 개의 열을 제공합니다.
      참고: 팀에 이미 있는 사용자는 무시됩니다.
  2. 탐색 메뉴에서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 초대를 클릭합니다. 사용자가 팀으로 구성된 경우 드롭다운 목록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참고: 클래식 사용자 관리를 사용 중인 경우 클래식 사용자 관리에서 사용자 추가를 참조하십시오.
  4. 가져오기 탭을 선택하고 CSV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는 동안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알림이 표시됩니다.

참고: 대량 지정된 사용자는 신규 지정 이메일을 받지 못합니다.


사용자를 제거하려면

기본 관리자, 보조 관리자 및 SSO 관리자는 Autodesk Account에서 사용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삭제하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제거되지만, 사용자의 개인 Autodesk 계정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1.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을 선택합니다. 관리자인 경우에만 사용자 관리가 표시됩니다.
  2.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3. 사용자 연락처 정보별로 사용자 제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확인 창에서 사용자 제거를 클릭합니다.

참고: 기본 관리자는 관리 권한이 제거되지 않는 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모든 관리자는 다른 보조 관리자 및 SSO 관리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한꺼번에 제거하려면

2022년 11월부터는 팀에서 제거할 사용자를 여러 명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렉토리 동기화(프리미엄 플랜)에서 추가된 기본 관리자 또는 사용자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제거된 사용자는 이 팀에서 할당한 제품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1. manage.autodesk.com에서 계정에 로그인하고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을 클릭합니다.
  2. 확인란을 클릭하여 하나 이상의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사용자 수를 나타내는 배너가 표시됩니다.
  3. 팀에서 제거를 클릭합니다.
  4. 확인 창에서 제거를 클릭합니다.

참고: 현재 지원되는 일괄 작업은 사용자 제거뿐입니다.


클라우드 공동 작업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 제거

공동 작업 제품의 경우 공동 작업 사이트 및 프로젝트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비활성화하기 위해 추가 단계를 수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는 사용자가 제거된 후의 사이트 액세스 여부에 대해 설명합니다.

제품 사용자 비활성화됨 사용자 액세스
ACC(Autodesk Construction Cloud) 아니요 활성 상태로 유지
BIM 360 아니요 활성 상태로 유지
Fusion Team 비활성 사이트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음
Info360 아니요 활성 상태로 유지
ShotGrid 비활성 사이트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음
Spacemaker 아니요 활성 상태로 유지
Tandem 아니요 활성 상태로 유지
Upchain 아니요 활성 상태로 유지

제거된 사용자가 활성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 공동 작업 사이트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사용자를 사이트에서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십시오.

 

사용자 액세스 관리에 대한 지침은 공동 작업 제품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BIM 360 또는 ACC에서 구성원 상태를 관리하려면 계정 구성원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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