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를 위한 계정 관리

그룹 관리


Autodesk Account에서는 사용자를 제품에 하나씩 지정하는 대신, 사용자를 그룹으로 구성하고 그룹 내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제품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화된 역할에 해당하는 그룹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utoCAD 및 Revit을 건축가 그룹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Civil 3D 및 Navisworks Manage를 토목 엔지니어 그룹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Autodesk Account에서는 그룹이 팀과 다르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사용자 및 Autodesk 서브스크립션이 속하는 계정에는 자동으로 하나의 팀이 있습니다. 팀 내에 여러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팀이 더 있고 해당 팀의 그룹에 다른 팀의 동일한 사용자가 속한 경우에도 서로 다른 팀 간에 그룹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팀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클래식 사용자 관리에서는 그룹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또한 ACC(Autodesk Construction Cloud) 또는 ShotGrid 제품은 그룹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다음 절차를 수행하려는 경우 먼저 Autodesk Account(manage.autodesk.com)에 로그인하십시오.


그룹 만들기

  1. 사용자 관리 > 그룹별로 이동합니다.
  2. 그룹 작성을 클릭합니다.
  3. 그룹 이름을 입력하고 그룹 작성을 클릭합니다.

그룹에 사용자 추가

  1. 사용자 관리 > 그룹별로 이동합니다.
  2. 이름별로 그룹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4. 표시되는 목록에서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5.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선택한 그룹에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6. 종료를 클릭합니다.

참고: 사용자를 그룹에 할당할 때는 새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시트가 있어야 합니다.


그룹 구성원에게 제품 지정

  1. 사용자 관리 > 그룹별로 이동합니다.
  2. 그룹을 선택합니다.
  3. 뷰 지정을 클릭합니다.
  4. 제품을 선택하고 지정을 클릭합니다.

지정 항목은 합산됩니다.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하나 이상의 그룹에서 제품을 지정받을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지정된 제품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한 사용자에게 한 팀 내의 여러 소스에서 동일한 제품이 지정된 경우 하나의 시트만 필요합니다.

 

참고: 그룹에 제품을 지정할 때 그룹의 모든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시트가 있어야 합니다.


그룹 이름 바꾸기

  1. 사용자 관리 > 그룹별로 이동합니다.
  2. 그룹을 선택합니다.
  3. 작업 아래에서 그룹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4. 새 이름을 입력하고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룹 삭제

  1. 사용자 관리 > 그룹별로 이동합니다.
  2. 그룹을 선택합니다.
  3. 작업 아래에서 그룹 삭제를 클릭합니다.

참고: 제품에 개별적으로 지정된 사용자는 계속해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룹 관리는 개별적인 제품 지정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디렉토리 동기화를 사용하여 그룹 작성

프리미엄 및 엔터프라이즈 플랜의 경우에만 해당: 팀이 SSO(단일 로그온)를 사용하도록 구성된 경우 조직 디렉토리의 사용자와 그룹을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SSO 및 디렉토리 동기화를 설정하려면 단일 로그온 구성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동기화된 그룹의 상태를 확인하려면

  1. 사용자 관리 > 그룹별로 이동합니다.
  2. 그룹 작성을 클릭합니다.
  3.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동기화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프리미엄 플랜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utodesk.co.kr/plans에서 확인하십시오.

조직의 디렉토리가 동기화되지 않은 경우 기본 관리자 및 SSO 관리자에게 팀 설정에서 디렉토리 동기화를 설정해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초기 설정 후 보조 관리자가 동기화된 그룹에 제품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Need help?

Tell us about your issue and find the best support o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