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를 위한 계정 관리

사용자 관리의 관리자 역할


관리자는 Autodesk Account에서 제품 및 서비스에 사용자를 지정합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의 관리자가 사용자 관리를 수행합니다.

  • 기본 관리자(기본적으로 계약 관리자가 담당함)
  • 보조 관리자
  • SSO(단일 로그온) 관리자

보조 관리자는 기본 관리자, SSO 관리자 또는 다른 보조 관리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조 관리자는 사용자 및 사용자들의 제품 및 서비스 액세스 관리를 지원합니다. 보조 관리자는 여러 명일 수 있지만 기본 관리자는 한 명뿐입니다.

 

참고: 클래식 사용자 관리에서 사용자가 관리되는 경우 계약 관리자 및 소프트웨어 담당자가 관리자 역할을 담당합니다.

 

다음 절차를 수행하려는 경우 먼저 Autodesk Account(manage.autodesk.com)에 로그인하십시오.


기본 관리자

당 기본 관리자는 한 명뿐이지만, 한 명의 사용자가 둘 이상의 팀에 대한 기본 관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약 관리자(초기 구매자)가 기본 관리자가 됩니다.

기본 관리자 역할

  • 사용자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합니다.
  • 보조 관리자, SSO 관리자를 지정하고 기본 관리자를 변경합니다.
  • 계약 관리자를 겸하는 경우에만 청구 및 갱신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SSO(단일 로그온) 구성을 관리합니다.
  • Autodesk에 대한 주요 연락 담당자 역할을 합니다.

기본 관리자를 변경하려면

 

기본 관리자를 변경할 경우 이전의 기본 관리자는 보조 관리자로 변경됩니다.

  1.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로 이동합니다.
  2. 새 기본 관리자로 지정할 보조 관리자를 선택합니다(보조 관리자만 기본 관리자가 될 수 있음).
  3. 역할 변경을 클릭합니다.
  4. 기본 관리자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5. 기본 관리자 재지정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기본 관리자를 변경해도 서브스크립션 소유자(결제 및 갱신을 관리하며 갱신 미리 알림 및 송장과 같은 모든 서브스크립션 이메일을 수신하는 사용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우, 서브스크립션 소유자를 변경하는 유일한 방법은 현재 서브스크립션을 취소하고 새 서브스크립션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계약 관리자를 변경하려면

 

공인협력업체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지정된 계약 관리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계약 관리자만 계약 관리자 역할에 새로운 사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계약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대화식 양식을 사용합니다.


보조 관리자

보조 관리자는 기본 관리자, SSO 관리자 또는 다른 보조 관리자가 지정합니다. 보조 관리자는 팀별로 할당되기 때문에 해당 팀의 모든 사용자 및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각 팀에는 보조 관리자가 여러 명 있을 수 있습니다.

보조 관리자 역할

  • 사용자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합니다.
  • 추가 보조 관리자를 지정하고 기본 관리자를 변경합니다.
  • 계약 관리자를 겸하는 경우에만 청구 및 갱신을 관리합니다.
  • 모든 사용자 팀과 서브스크립션의 제품 사용량 보고서를 확인하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조 관리자를 지정하려면

  1.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로 이동합니다.
  2. 보조 관리자로 지정하려는 사용자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3. 역할 변경을 클릭합니다.
  4. 보조 관리자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SSO 관리자

기본 관리자와 마찬가지로 SSO 관리자는 SSO(단일 로그온) 구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의 SSO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SO를 통해 네트워크 리소스와 Autodesk 제품 및 서비스에 액세스할 때는 하나의 암호만 기억하면 됩니다. SSO가 해제된 경우에는 고유한 Autodesk ID와 암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SSO 관리자 역할

  • 사용자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합니다.
  • 추가 보조 관리자를 지정하고 기본 관리자를 변경합니다.
  • 청구 및 갱신을 관리합니다.
  • 모든 사용자 팀과 서브스크립션의 제품 사용량 보고서를 확인하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SSO 관리자를 지정하려면

  1.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로 이동합니다.
  2. SSO 관리자로 지정하려는 사용자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3. 역할 변경을 클릭합니다.
  4. SSO 관리자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오토데스크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제품 설명서 또는 문제 해결 문서를 찾아보십시오. 서브스크립션 고객이시라면 문제 해결이 쉽지 않은 경우 담당자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