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를 위한 계정 관리

사용자 관리의 관리자 역할


관리자는 Autodesk Account에서 제품 및 서비스에 사용자를 지정합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의 관리자가 사용자 관리를 수행합니다.

  • 기본 관리자(기본적으로 계약 관리자가 담당함)
  • 보조 관리자
  • SSO(단일 로그온) 관리자

보조 관리자는 기본 관리자, SSO 관리자 또는 다른 보조 관리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조 관리자는 사용자 및 사용자들의 제품 및 서비스 액세스 관리를 지원합니다. 보조 관리자는 여러 명일 수 있지만 기본 관리자는 한 명뿐입니다.

 

참고: 클래식 사용자 관리에서 사용자가 관리되는 경우 계약 관리자 및 소프트웨어 담당자가 관리자 역할을 담당합니다.

 

다음 절차를 수행하려는 경우 먼저 Autodesk Account(manage.autodesk.com)에 로그인하십시오.


기본 관리자

당 기본 관리자는 한 명뿐이지만, 한 명의 사용자가 둘 이상의 팀에 대한 기본 관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약 관리자(초기 구매자)가 기본 관리자가 됩니다.

기본 관리자 역할

  • 사용자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합니다.
  • 보조 관리자, SSO 관리자를 지정하고 기본 관리자를 변경합니다.
  • 계약 관리자를 겸하는 경우에만 청구 및 갱신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SSO(단일 로그온) 구성을 관리합니다.
  • Autodesk에 대한 주요 연락 담당자 역할을 합니다.

기본 관리자를 변경하려면

 

기본 관리자를 변경할 경우 이전의 기본 관리자는 보조 관리자로 변경됩니다.

  1.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로 이동합니다.
  2. 새 기본 관리자로 지정할 보조 관리자를 선택합니다(보조 관리자만 기본 관리자가 될 수 있음).
  3. 역할 변경을 클릭합니다.
  4. 기본 관리자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5. 기본 관리자 재지정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기본 관리자를 변경해도 서브스크립션 소유자(결제 및 갱신을 관리하며 갱신 미리 알림 및 송장과 같은 모든 서브스크립션 이메일을 수신하는 사용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우, 서브스크립션 소유자를 변경하는 유일한 방법은 현재 서브스크립션을 취소하고 새 서브스크립션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계약 관리자를 변경하려면

 

공인협력업체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지정된 계약 관리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계약 관리자만 계약 관리자 역할에 새로운 사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계약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대화식 양식을 사용합니다.


보조 관리자

보조 관리자는 기본 관리자, SSO 관리자 또는 다른 보조 관리자가 지정합니다. 보조 관리자는 팀별로 할당되기 때문에 해당 팀의 모든 사용자 및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각 팀에는 보조 관리자가 여러 명 있을 수 있습니다.

보조 관리자 역할

  • 사용자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합니다.
  • 추가 보조 관리자를 지정하고 기본 관리자를 변경합니다.
  • 계약 관리자를 겸하는 경우에만 청구 및 갱신을 관리합니다.
  • 모든 사용자 팀과 서브스크립션의 제품 사용량 보고서를 확인하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조 관리자를 지정하려면

  1.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로 이동합니다.
  2. 보조 관리자로 지정하려는 사용자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3. 역할 변경을 클릭합니다.
  4. 보조 관리자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SSO 관리자

기본 관리자와 마찬가지로 SSO 관리자는 SSO(단일 로그온) 구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의 SSO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SO를 통해 네트워크 리소스와 Autodesk 제품 및 서비스에 액세스할 때는 하나의 암호만 기억하면 됩니다. SSO가 해제된 경우에는 고유한 Autodesk ID와 암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참고: SSO는 현재 프리미엄 및 엔터프라이즈 플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SO 관리자 역할

  • 사용자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합니다.
  • 추가 보조 관리자를 지정하고 기본 관리자를 변경합니다.
  • 청구 및 갱신을 관리합니다.
  • 모든 사용자 팀과 서브스크립션의 제품 사용량 보고서를 확인하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SSO 관리자를 지정하려면

  1. 사용자 관리 > 사용자별로 이동합니다.
  2. SSO 관리자로 지정하려는 사용자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3. 역할 변경을 클릭합니다.
  4. SSO 관리자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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