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에서는 더 이상 2021 이상 제품에 대한 오프라인 활성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한 번만 실행하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활성화한 후에는 2021 이전 소프트웨어를 오프라인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미 오프라인으로 활성화한 이전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이전처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todesk에서는 더 이상 2021 이상 제품에 대한 오프라인 활성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한 번만 실행하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활성화한 후에는 2021 이전 소프트웨어를 오프라인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미 오프라인으로 활성화한 이전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이전처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크립션 플랜의 혜택 중 하나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이전 버전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현재 Autodesk 소프트웨어 버전은 물론, 이전 버전에 대해서도 지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공급업체가 지원하는 운영 체제에서 Autodesk 소프트웨어를 실행해야 지원 자격이 유지됩니다. 공급업체가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면 적격한 이전 버전에 해당되는 제품인 경우에도 해당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는 Autodesk 제품에 대한 지원이 함께 중단됩니다.
이전 버전이 나열되지 않는 경우 지원이 제공되지 않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중단 없이 이용하려면,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기 전에 지원되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유효한 서브스크립션 플랜을 만료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한 고객은 이전에 설치하고 활성화한 버전을 지원이 종료된 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종료된 버전에 대한 영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고객은 원하는 기간 동안 해당 라이선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되지 않는 버전을 디바이스에서 다시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활성화 코드는 새로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지원이 종료된 버전에 대해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핫픽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술 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핫픽스가 지원됩니다.
오토데스크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제품 설명서 또는 문제 해결 문서를 찾아보십시오. 서브스크립션 고객이시라면 문제 해결이 쉽지 않은 경우 담당자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