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설치

Autodesk 소프트웨어 설치제거


Autodesk 소프트웨어를 설치제거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운영 체제 및 제거하려는 소프트웨어에 따라 다릅니다.

Windows

Windows 제어판 사용

2022 이상 제품의 경우 Windows 제어판을 사용하여 제품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보류 중인 Windows 업데이트를 적용합니다. 메뉴 및 PGP 파일과 같은 사용자화 설정을 유지하려면 파일을 백업합니다.

  1. 앱 및 기능 메뉴(시작 > 설정 > 앱 > 앱 및 기능)를 엽니다.
  2. 제거할 제품을 선택합니다.
  3. 설치제거를 선택하여 구성요소를 제거합니다.

    참고: 재질 라이브러리는 여러 제품에서 공유됩니다. 모든 Autodesk 제품을 설치제거하려는 경우가 아니면 제거하지 마십시오. 라이브러리를 제거하는 경우에는 먼저 중간 해상도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제거한 다음 기본 해상도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Autodesk 재료 라이브러리를 제거하십시오.

  4. 설치제거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완료를 클릭합니다.
  5. 메시지가 표시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앱 및 기능 메뉴로 돌아가 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제거합니다.

Microsoft 설치 문제 해결사 사용(Fix It)

경우에 따라 제어판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제거한 후에도 이전에 설치했던 파일의 일부가 시스템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새 버전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 설치 문제 해결사(앞서 말한 Fix It)를 사용하여 남아있는 파일을 제거합니다.

  1.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도록 하는 문제 해결로 이동합니다.
  2.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실행 또는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문제 해결사의 단계를 따릅니다.

macOS

제거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제품 설치제거

일부 제품의 경우 찾기 > 이동 > 응용프로그램 > Autodesk 폴더에서 제품 이름 제거 유틸리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거 유틸리티는 응용프로그램 파일과 남아 있는 파일을 모두 설치 제거합니다.

  1. 찾기 > 이동 > 응용프로그램 > Autodesk에서 <제품 이름> 제거 유틸리티를 찾습니다.
  2. 제품을 설치제거하려면 <제품 이름> 제거를 두 번 클릭합니다(제품 이름 예: AutoCAD 또는 AutoCAD LT).

소프트웨어에 대해 제거 유틸리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다음 섹션의 단계를 따릅니다.

수동으로 제품 설치제거

  1. 프로그램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하면 모든 Autodesk 프로그램을 설치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찾기 창을 열고 로컬 하드 드라이브의 루트로 이동한 후 다음 폴더를 삭제합니다.
    • /Library/Autodesk
    • /Library/Application Support/Autodesk
    • /Users/[username]/Adlm
    •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Autodesk
      참고: Library 폴더는 일반적으로 숨겨져 있습니다. 이 폴더를 표시하려면 찾기에서 이동 메뉴를 클릭하고 옵션 키를 길게 누릅니다.
    • /Users/username/.flexlmrc
    • /Library/Frameworks/Adlm.framework/
    • /Applications/Autodesk/Adlm
  3. /Library/Preferences/Flexnet Publisher/FLEXnet 폴더로 이동하여 접두사가 adskflex인 파일을 삭제합니다.
  4. /Library/Application Support/Flexnet Publisher 폴더를 찾아 삭제합니다. 
  5. 중요: Mac에서 Adobe 제품을 실행 중인 경우 이 폴더를 삭제하지 마십시오. Adobe 제품도 FlexNet을 사용합니다. Adobe 제품이 여전히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이 폴더를 삭제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inux

Linux에서는 일반적으로 터미널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Flame, MayaMudbox에 대한 제품 내 설치 보충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완전히 설치제거(Windows)

기존 제품을 제거한 후에도 여전히 새 제품을 설치할 수 없을 경우 마지막 방법은 완전히 설치제거하는 것입니다. 다음 지침을 따릅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지원 부서에 문의하십시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Autodesk Assistant에게 물어보세요!

Assistant가 답변을 찾아내거나 상담사에게 연락하는 것을 도와드릴 것입니다.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서브스크립션 플랜에 따라 제공되는 지원 유형이 달라집니다. 보유하신 플랜에 대해 제공되는 지원 수준을 확인하십시오.

지원 수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