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자주 묻는 질문과 대답)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불법적인 소프트웨어 사용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음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불법적인 소프트웨어 사용 행위로 간주됩니다. 

  • 소프트웨어가 변조 또는 해킹된 경우
  • 키 또는 계정이 복제되거나 판매된 경우
  • 라이선스 이용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예: 라이선스에서 허용되는 것보다 많은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복사 또는 사용할 경우 

불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기업과 소비자가 맬웨어를 비롯한 보안 위협에 노출되며, 조직의 효율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라이선스를 취득한 정품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만 오토데스크로부터 최신 기능, 보안 업데이트, 이전 버전에 대한 액세스 권한 등의 지원 혜택 및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어떤 위험이 수반됩니까?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개인과 조직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는 변조되거나 악성 코드가 삽입되었을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 작업 결과물을 비롯한 데이터를 파괴하거나 손상시킬 수 있는 맬웨어나 스파이웨어에 노출될 위험이 커짐 
  • 소프트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거나 완전히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사용자의 설계 도면, 프로세스, 제품 또는 구조에 대해 안전, 품질 또는 무결성 문제가 초래될 수 있음 
  • 고객 지원, 업그레이드, 기술 문서 등에 대한 접근이 제한될 수 있음

또한,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와 사용자의 회사가 저작권 위반이나 기타 법적 소송에 연루되어 민사 처벌 또는 형사 고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정품 소프트웨어란 무엇입니까?

오토데스크 정품 소프트웨어는 오토데스크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오토데스크 공인 파트너로부터 구매하여 합법적으로 라이센스를 취득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오토데스크 정품 소프트웨어는 제품 설명서 및 오토데스크 이용 약관에 의거하여 작동하며,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에서 발견될 수 있는 취약점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고 오토데스크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오토데스크 공인 파트너를 통해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할 것을 권장합니다.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의 판매자에 대한 정보를 습득한 경우에는 오토데스크에서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신고하세요.

어떤 경로를 거쳐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게 되나요?

안타깝게도 부지불식간에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무단 판매자가 공인협력업체를 가장하고 높은 할인율로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와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번들로 묶어서 파는 판매자도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는 항상 Autodesk.co.kr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오토데스크 공인 파트너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법적 위험성이 있습니까?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관리 절차를 따르면 사용 중인 라이선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이용 약관에서는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해당하는 모든 법률을 준수하도록 규정하고 모든 무단 사용, 액세스 또는 복제 행위를 금지합니다.

내가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오토데스크에서 관련한 지원을 제공합니까?

개인과 조직에서 소프트웨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관리 절차를 따르면 사용 중인 라이선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토데스크는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의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으며, 오토데스크 이용 약관에 따라 감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교육용 또는 학생용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버전을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오토데스크의 교육용 및 학생용 라이센스는 상업적인 용도, 전문적인 용도, 상업적인 교육 용도 및 기타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육용 또는 학생용 버전을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 중인 경우, www.autodesk.co.kr/products에서 적합한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어떻게 신고해야 합니까?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여기에서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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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 또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검토

오토데스크는 감사 또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검토 시점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당사는 오토데스크 이용 약관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매년 특정한 수의 오토데스크 서브스크립션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감사 또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검토를 통해 오토데스크 서브스크립션의 활용도를 평가하고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서브스크립션 등록 및 활성화 정보 등의 다양한 기준에 따라 감사 또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검토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가 속한 조직이 감사 또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검토 대상자로 선정되었는지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오토데스크는 감사 또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검토 대상자로 선정된 고객에게 연락을 드려 초기 조사부터 해결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 걸쳐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Autodesk Inventory Tool이란 무엇입니까?

Autodesk Inventory Tool(AIT)은 장치를 스캔하여 모든 오토데스크 제품 설치 및 사용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공인 오토데스크 도구입니다.

AIT 실행을 위한 일반적인 시스템 요구사항은 무엇입니까?

AIT는 Microsoft .NET Framework v4.5.2 이상이 설치된 Windows 컴퓨터에서 실행되며 Microsoft WMI(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를 사용하여 Windows 장치와 통신하여 inventory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AIT를 실행하려면 장치로 인증하기 위한 관련 자격 증명 외에도 스캔할 각 Windows 장치에 대한 네트워크 액세스 권한과 WMI를 조회하기 위한 충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WMI/SMB 통신을 허용하도록 Windows 방화벽을 구성해야 합니다.  또한 AIT는 개별 장치에서 실행되도록 구성할 수 있으며 Microsoft System Center 등의 인벤토리 도구를 통해 자동화할 수도 있습니다. 

AIT는 어떤 정보를 수집합니까?

AIT는 Windows 장치에서 다음 정보를 수집합니다.  

  • 장치 하드웨어 및 구성 정보 
  • Windows 운영 체제 정보
  • 설치된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MSI 설치)
  •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의 소프트웨어 설치/설치제거 로그
  •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에 대한 라이센스 데이터
  •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에 대해 마지막으로 사용한 데이터 

AIT가 효과적인 도구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 현재 시스템에서 캡처되지 않은 자산에 대한 인스턴트 스캐닝 옵션 
  • Agentless 솔루션 
  • 오토데스크 제품 라이센스 정보를 파악할 수 없는 현재 시스템 강화
  • 완벽한 구성을 통해 네트워크 영향을 최소화하여 결과의 속도 보장
  • 완전한 자동화 기능으로 영구 또는 단일 스캔 옵션 적용
  • 추가 데이터베이스 요구 사항 없음
  • 온프레미스 솔루션
  • 오토데스크로 전송하기 전에 모든 결과를 일반 텍스트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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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관리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에 수반되는 이점은 무엇입니까?

스마트 소프트웨어 관리 방식을 통해 기업에서는 복잡한 라이센스를 관리하고 규제 미준수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센스의 과소 또는 과다 배포 문제를 찾아내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관리는 규제 미준수를 방지하기 위한 것만이 아닙니다. 작업을 보호하고, 생산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마트한 비즈니스 방식입니다.

소프트웨어 관리와 관련하여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실수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 모든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이용 약관이 동일하다고 여기는 경우
  • 직원이 유효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 시스템을 정리하지 않고 재사용하는 경우
  •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 사용자/부서가 각자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경우

오토데스크에서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

예, 자세히 알아보려면 소프트웨어 관리를 참조하세요. 또한 오토데스크 고객 지원 전문가와 상담하여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관리 전략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